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목포 여행] 귀여운 고양이 북항이가 함께하는 국내 최장의 목포 해상케이블카 타보기!!! (국내 최장 3.23km, 국내 최고 155m, 3개 승강장의 해상케이블카, 귀여운 마스코트 고양이 북항이)

by 노하우 SPACE 2024. 11. 12.
728x90

목포의 대표 관광지인 목포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왔습니다!!

목포를 방문하면 방문해야 할 필수 관광지입니다. 목포의 아름다운 바다와 섬이 어우러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목포 해상케이블카 후기를 공유하고, 운영 안내사항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목포 해상케이블카 안내

 

목포 해상케이블카는 국내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이며, 국내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 타워높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목포 시내 중심에 위치한 북항 승강장에서 출발하여 유달산을 거쳐 고하도까지 연결된 3.23km에 달하는 케이블카입니다.

유달산에 놓여진 케이블카 타워는 155m의 높이로 국내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 타워입니다.

 

또한 보통 타고 내리는 승강장이 2개 승강장이 일반적이나, 목포 해상케이블카는 타고 내리는 승강장이 북항, 유달산, 고하도 총 3개의 승강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북항 승강장은 탑승권을 발권하여 케이블카를 탈 수 있는 첫 번째 승강장입니다. 탑승권을 발권 후 북항 승강장 2층에서 탑승할 수 있습니다.

 

목포 해상케이블카 이용요금과 이용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용요금 : 왕복 - 일반 캐빈 : 대인 24,000원 / 소인 18,000원

                             크리스탈 캐빈 : 대인 29,000원 / 소인 23,000원

                   편도 - 일반 캐빈 : 대인 19,000원 / 소인 13,000원

                             크리스탈 캐빈 : 대인 22,000원 / 소인 16,000원

- 주차요금 : 케이블카 이용고객 - 3시간 무료

                   방문고객 - 1시간 무료

- 이용시간 : 하계 - 월~목 : 09시 ~ 20시

                             금~일, 공휴일 : 09시 ~ 21시

                  동계 - 월~목 : 09시 ~ 19시

                             금~일, 공휴일 : 09시 ~ 20시

728x90

2. 북항 승강장 ▶ 유달산 승강장

 

북항 승강장에서 유달산 승강장으로 갈 때 목포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목포의 크고 작은 주택가 너머로 작은 산들과 바다, 목포대교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달산 능선을 넘으면 유달산 승강장과 목포 바다, 고하도와 다른 섬들이 보입니다. 북항에서 유달산 승강장으로 갈 때에는 하차가 불가합니다. 북항에서 탈 때에는 고하도 승강장에서만 내릴 수 있습니다. 고하도 승강장 3층에서 하차 후 고하도를 관광을 한 후, 다시 탑승장에서 케이블카를 탑승하면 됩니다.

 

3. 유달산 승강장 ▶ 고하도 승강장

유달산 승강장을 지나쳐 고하도 승강장으로 가는 도중에 155m의 가장 높은 케이블카 타워가 있습니다.

급하게 경사를 오르내릴 때 놀이기구를 타는 것 같은 스릴이 느껴집니다. 특히 이 날 바람이 많이 불어 더욱 많이 흔들렸습니다. 멀미나 고소공포증 등이 있으신 분들은 타실 때 날씨와 바람을 유의하여 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고하도를 갈 때 발 아래로 유달산 근린공원, 목포 바다, 목포 스카이워크가 보입니다. 고하도 승강장에 가까워질수록 목포대교, 고하도, 고하도 산책로가 자세하게 보입니다. 특이한 형상의 고하도 전망대도 멀리 보입니다.

 

고하도 승가장에서는 무조건 하차를 해야 합니다. 하차를 한 후 고하도를 관광하거나 바로 탑승장으로 이동하여 케이블카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고하도 승강장에서 유달산 승강장으로 갈 때 유달산에서 하차가 가능합니다. 유달산 승강장에서도 케이블카에서 내려 유달산을 관광할 수도 있고 내리지 않고 지나쳐 북항 승강장에서 내릴 수도 있습니다.

 

728x90

4. 고하도 승강장 ▶ 유달산 승강장

 

유달산 승강장에서 내려 유달산 등산길을 따라 올라가면 유달산의 대표 관광지인 마당바위와 일등바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올라가는 데크계단이 다소 가파르지만 5분~10분 내외로 짧은 구간이어서 크게 힘들지 않았습니다. 전망대에 오르면  가까이에 마당바위와 뒤에 일등바위가 내려다 보입니다.  또한 목포의 시내 전경과 목포바다, 섬들이 한눈에 내려다보입니다. 크지 않은 목포 시내가 전망대에서 파노라마처럼 보입니다.

 

5. 유달산 승강장 ▶ 북항 승강장

 

마당바위 전망대에서 내려와 다시 유달산 승강장 3층에서 케이블카를 탑니다. 다시 케이블카를 5분 정도 타면 처음 케이블카를 탔던 북항 승강장에 내리게 됩니다. 북항 승강장은 편의점, 관광안내소, 관광상품 판매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목포 대표 베이커리인 씨엘비베이커리도 위치해 있으니 목포의 대표 빵인 새우바게트 구매도 가능합니다. 승강장에 내려 주차 정산과 관광상품 등을 구매한 후 목포 해상케이블카 관광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북항 승강장에는 귀여운 마스코트인 북항이 고양이가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아마도 길고양이에게 집과 사료를 챙겨주시는 것 같습니다. 낯을 약간 가리지만 조용히 승강장 내부에 있어 사람들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해상케이블카에서 일하시는 직원분들이 살뜰히 북항이를 챙겨주시는 것 같아 감동적이었습니다.

 

목포의 아름다운 바다와 목포대교, 유달산, 고하도, 목포 시내를 한눈에 담을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목포 해상케이블카를 타고나니 목포 관광을 왠지 한 번에 다 한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 정도로 목포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어서 목포를 여행하시는 분들은 케이블카를 꼭 타보셨으면 합니다~!!

728x90